PR Center

홍보센터

공지사항

테라젠이텍스, 보건복지부 'DTC 인증제 시범사업' 인증기관 승인

관리자2019-12-19조회 1602

 

- 국내 최다 56개 항목

테라젠이텍스는 보건복지부 주관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 인증제 시범사업' 인증기관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DTC(Direct To Consumer) 유전자 검사'는 의료기관이 아닌 저희 테라젠이텍스와 같은 검사기관(기업)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의뢰받아 그 결과를 제공하는 제도를 뜻합니다.
이번 시범사업은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 범위 확대를 위해 정부가 2019년 2월부터 전 유전체 업계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실시됐습니다.
각 기업별로 연구 계획에 대한 공용 IRB(기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쳤으며, 품질 관리를 포함한 100개 인증 항목에 대해 의료계, 과학계, 법조계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평가하였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테라젠이텍스는 국내 최다 항목에 대해 인증기관 최종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특히 테라젠이텍스는 정부가 제시한 총 57개 검사 대상 항목 중 1개를 제외한 56개 항목을 신청, 업계에서 가장 많은 항목에 대해 심사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100%에 가까운 검사 정확도를 보이는 등 우수한 점수를 획득, 국내 대표 유전체 기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습니다.
테라젠이텍스는 앞으로 국내 최다 유전자 검사 항목에 대해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서비스할 수 있게 됐습니다.

테라젠이텍스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검증된 DTC 유전자 검사의 정확도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선진국 수준으로 관련 규제를 완화해 더 많은 국민들이 DTC 유전자 검사를 건강 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테라젠이텍스는 우리나라 개인 유전자 검사 서비스 분야를 이끄는 대표 기업의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국가 바이오 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제휴에 관심 있는 기업 및 단체에서는 이메일(www.theragenbio.com)로 기업명, 부서명, 담당자 성명, 연락처 등을 적어 보내주시면, 저희 회사 담당자가 방문해 무료 테스트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별첨: 테라젠이텍스에서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서비스가 가능한 DTC 55개 항목

*승인받은 56개 항목 중 한국인 위험인자가 알려지지 않아 정부가 대상에서 일괄 제외한 새치경향성 검사는 미적용
검색 닫기